현재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면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비대면으로 은행의 계좌를 간단히 개설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으로 본인이 모르는 본인의 계좌가 개설되는 금융 범죄가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러한 방식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최근 비대면 계좌개설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고, 이번 글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란?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금융 소비자가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금융회사의 비대면 채널에서 본인의 새로운 수시입출식 계좌가 개설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에는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 약 3천 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했으며, 이에 따라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모든 금융회사에서 비대면으로 새로운 수시입출식 계좌가 개설되는 것이 차단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는 직접 은행이나 저축은행, 우체국 등 금융회사의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신청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 어카운트인포를 통한 온라인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는 경우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며, 모바일에서는 웹브라우저 대신 별도로 지원되는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의 해제는 신청과 다르게 은행의 영업점을 통해서만 지원된다는 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의 메뉴 중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을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이용자 정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5.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6.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의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7. 마지막으로 화면에 표시된 조회결과를 확인하고 '안심차단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의 신청이 완료됩니다.